대표이사변경 서류 및 절차 비용

 

 

 

 

 

 

 

 

안녕하세요, 오늘은 법인변경등기인 대표이사변경 서류 와 절차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법인변경등기에는 여러가지 종류가 있지만 오늘은 대표이사변경에 관한 등기를 정리해보겠습니다. 대표이사선임은 이사회의를 통하여 선임을 할수가 있습니다.

 

 

1. 대표이사변경 서류

 

주식회사나 유한회사의 경우 이사분들의 인감증명서와 인감도장, 그리고 대표이사로 선임되는 분 또한, 인감증명서 인감도장, 주민등록초본이 필요합니다. 만약, 기존의 대표이사가 사임을 한다면, 사임하는 대표이사의 인감증명서와 인감도장이 필요합니다.

 

그외에 법무사나 변호사사무실을 통하여 나머지 것들은 대행하는 서류들이지만, 셀프등기로 직접 진행 할수 있으니 나머지 서류까지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기존의 대표이사 사임서, 새로 선임되는 대표이사 취임승락서, 그리고 이사분들이 3명이상일 경우 이사회의록을 통하여 공증을 받으셔야 합니다. 만약, 이사가 2명일 경우 주주서면결의서를 통하여 변경할수 있습니다.(이때, 주주분들의 인감증명서와 인감도장 필수)

인감신고서, 법인카드계속사용신청서, 주주명부등의 서류가 필요합니다.

 

 

2. 대표이사변경 비용

 

등록세 40,200원이 납부 되어야 하며, 수입증지 6천원,  법인등본대 3천원정도의 비용이 들어갑니다.

신청서 쓰는방법은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위 서류와 비용이 준비 되었다면 법원등기소로 가서 나머지 절차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3. 대표이사변경 절차

 

위 서류가 준비 되었다면, 먼저 법인 주소지 관할 시.군.구청에서 대표이사변경등록세를 발급받습니다. 청사내의 은행에서 등록세를 납부하고 관할법에서 신청서와 수입증지를 구입후, 법원에 등기를 접수합니다.

'법률' 카테고리의 다른 글

법인상호검색 방법  (0) 2014.05.23
등기권리증 분실에 따른 재발급 방법  (0) 2014.05.22
근저당 설정방법 및 서류  (0) 2014.03.22
상속포기 서류 및 비용  (0) 2014.03.19
주주총회의사록 공증  (0) 2014.03.14
Posted by 서현이네 스토리
,